SNS 계정 활성화 프로젝트

SNS 계정 활성화 프로젝트_No.1

leeda.0303 2025. 4. 16. 15:24

 

 

대학교 졸업후 1년간의 편입준비에 실패로 일단 생활비라도 벌어야겠다 하는 마음으로 지원했던 알바 자리를 2달 정도 유지하다 너무 운좋게 정규직 지원을 받아 6년동안 한 직장에서 직장생활을 하였다. 
나이대가 조금 있는 분야여서 그런지 직장생활을 하며 다녔던 포토샵, 일러스트, 홈페이지 제작 등의 스킬들을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맡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었고 이러한 성과들이 윗분들에게 마음에 들었는지 최연소 팀장까지 달았다. 어린나이에 팀장이라는 무게가 너무 버거웠던 것일까..? 3년정도가 되었을때 번아웃이 심하게 왔고 회사 지하주차장에서 펑펑 울었던 기억을 끝으로 나의 6년의 직장 생활은 끝이 났다. 

쉼없이 바쁘게 달려온 시간이 무색할 정도로 백수가 된 첫날 울리는 핸드폰이 무서웠고 아무것도 하고싶지않았다. 이런 시간들을 일주일 정도 버티다보니 나의 마음속에 여유가 생겼고 조금씩 마음의 안정을 찾게되었던것 같다. 이곳 저곳 돌아다니고 주중 오전에 사람들은 무엇을 하는지, 어떤 사람들이 돌아다니는지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고 한달정도가 흘렀을때 앞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것 같다. 이러한 생각이 더 마음을 무겁게 만들까 '천천히 쉬면서 생각하자 아직 퇴직금은 쓰지도 않았다' 나를 다독이며 여유를 갖기위해 노력했던것 같다. 

그러던 중 우연치 않게 보게된 유튜브 영상중에 노홍철님이 해외 바다에 나가서 프리다이빙 하며 만타를 보게된 영상을 보다, 눈물이 주르륵 흐르는 나를 보았고, 그때 마음속에 무언가 일렁였던것 같다. '나 진짜 바다 좋아하는데... 나 진짜 너무 바다가 좋은데...' 하는 생각이 미친듯이 들었고 실패해도되니, 정말 원없이 바다에 나가서 질릴때까지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자 나 하고싶은거 한번 해보자 하는 다짐이 생겼다. 

 

그 이후로 일사분란 하게 프리다이빙 강사가 될 수 있는 방법, 프리다이빙 강사가 되어 무엇을 할것인지, 지금 현 프리다이빙 시장은 어떤지, 나는 어떤 특이점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갈수있을지, 나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이 도전의 내가 생각하는 끝은 어디일지 등의 계획들이 머릿속에 채워졌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프리다이빙 강사 자격증 과정]과 [영상편집 과정], [SNS 크리에이터가 되는 과정] 등을 시작하게 되었고 바로 이 게시물이 마지막 3번의 SNS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했던 내용의 복습 또는 정리를 하기 위한 게시물의 첫번째 글이기도 하다!

오늘은 카페에서 프리다이빙 이론 공부와 SNS 인터넷 강의를 듣고 정리 하기 위해 노트북을 켰으나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을 가져오지않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한번 정리해보았다! 오늘 프리다이빙 수영장 강습을 다녀와서 인강 보고 정리하는걸로! 화이팅!